공지사항
수료/졸업
[대학원]2024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일정 안내
작성자
이민우
작성일
2024-03-25
조회
2182
2024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 2022학번부터 석사과정의 경우 논문 종심일까지 1) 논문투고증명 관련 서류, 2) 포스터 혹은 구두발표 확인서(해당 초록,사본)를 모두 제출해야함.
첨부 1. 학위논문심사계획 상세내용(필독)
2. 석사 학위논문 관련 서류 모음
3. 박사 학위논문 관련 서류 모음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서식(국,영문)
5.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
6. 학위논문 심사 관련 기타 서류 모음
7. 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안내
-------------------------------------------------------------
논문심사 관련 FAQ (24년 3월 5일 추가)
1. 심사용 논문은 언제 제출하나요?
: 원칙적으로 논문 심사 신청 시점에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4월, 10월) 실질적으로는 논문 심사 신청 ~ 최종 심사 기간 중에 심사위원에게 가제본 형태의 논문을 미리 제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논문 인준지 혹은 외표지의 '이 논문을 ~~~학위 논문으로 제출함'의 날짜가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이고, 0000년 4월(10월) 혹은 5월(11월)로 표기하게 됩니다.
2. 학위논문 작성 서식은?
: 첨부한 학위논문 작성요령 외에는 본인 분야의 일반적인 학위논문 작성법에 따라 작성합니다. 학과/단과대의 세부적인 지침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논문작성요령을 따르되 본인 분야의 일반적인 작성법(참고문헌 표기법 등)을 따르면 됩니다.
3. 외표지/내표지, 인준지의 날짜는 언제로?
: 외표지, 내표지의 날짜는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와 논문을 인준받는 시기/최종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를 표기합니다.
인준지에는 심사용 논문(미완성본, 가제본)을 제출한 시기와 논문을 인준받는 시기/최종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를 표기합니다.
예시) 외표지/내표지
예시) 인준지
구 분 | 일 정 | 내 용 |
논문제출 예정자 등록 (온라인 신청) | 2024.4.3.(수)~4.12.(금) 18:00 | 학생 개인별로 mysnu에 로그인하여 신청
학사정보-졸업-논문관련-논문/실적심사 신청/취소메뉴 이용 * 2024년 8월 졸업 : 2023학년도 후기 졸업 * 논문/실적구분 : 논문심사 * 필수항목 입력 확인 / 기타항목은 해당자만 입력 |
논문 심사위원 추천 | ~ 2024. 4. 11.(목) 17:00
학과사무실 제출 |
-2024.1. 논문심사계획일정표(첨부) 필독, 02, 03 석박사 심사서류(메모포함) 확인 -1차 제출서류(석사: 심사위원 추천서/박사: 심사위원 추천서, 부논문) ► 학과회의에서 심의하므로 제출 기한 엄수!!-2차 제출서류(그 외, 논문심사원/연구윤리준수 확인서 4/15 까지) |
논문심사료 납부 | 2024.4.16.(화)~5.2.(목) 17:00 | 졸업-논문관련-논문심사료납부고지서 출력 |
논문요지 발표(학과) | 2024. 6월 18일 | 발표요지서 : 사전 제출 발표자료 : 당일 직접 설치 |
논문 종심 및 구술고사 | 석,박사 ~ 2024.7.9.(화) 17:00 | |
논문심사 결과 제출 | 2024.7.9.(화) 17:00 까지 학과사무실 | 석사과정: 심사요지서 제출 시 학술지에 투고한 증명을 제출해야 함.
* 심사요지서는 심사위원장이 작성해서 제출/ 그 외의 서류를 학생이 학과사무실로 제출 |
최종 인준논문 제출 | 2024.7.19.(금) ~8.5.(월) 24:00 |
논문제출 방법, 학생 안내자료 등은 별도 공지
(7월초 예정) ->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된 인준지를 학생이 학과사무실로 제출 |
첨부 1. 학위논문심사계획 상세내용(필독)
2. 석사 학위논문 관련 서류 모음
3. 박사 학위논문 관련 서류 모음
4.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서식(국,영문)
5. 학위논문 원문이용에 대한 동의서
6. 학위논문 심사 관련 기타 서류 모음
7. 학위논문 유사도 검색 프로그램 안내
-------------------------------------------------------------
논문심사 관련 FAQ (24년 3월 5일 추가)
1. 심사용 논문은 언제 제출하나요?
: 원칙적으로 논문 심사 신청 시점에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4월, 10월) 실질적으로는 논문 심사 신청 ~ 최종 심사 기간 중에 심사위원에게 가제본 형태의 논문을 미리 제출하여 심사를 진행합니다. 논문 인준지 혹은 외표지의 '이 논문을 ~~~학위 논문으로 제출함'의 날짜가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이고, 0000년 4월(10월) 혹은 5월(11월)로 표기하게 됩니다.
2. 학위논문 작성 서식은?
: 첨부한 학위논문 작성요령 외에는 본인 분야의 일반적인 학위논문 작성법에 따라 작성합니다. 학과/단과대의 세부적인 지침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논문작성요령을 따르되 본인 분야의 일반적인 작성법(참고문헌 표기법 등)을 따르면 됩니다.
3. 외표지/내표지, 인준지의 날짜는 언제로?
: 외표지, 내표지의 날짜는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와 논문을 인준받는 시기/최종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를 표기합니다.
인준지에는 심사용 논문(미완성본, 가제본)을 제출한 시기와 논문을 인준받는 시기/최종 논문을 제출하는 시기를 표기합니다.
예시) 외표지/내표지
예시) 인준지